디프런트 엔터테이먼트(홍보팀)
- 시각디자인과
- 작성자통합 관리자
- 조회수251
- 작성일2025.01.21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숭의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과 23년도 졸업생 안서영이라고 합니다.
▢ 졸업 후 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현재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SNS 템플릿 디자인, 관리, 컨텐츠 제작, 기획서 디자인 등을 맡고 있습니다.
▢ 현재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전반적으로 관심이 많아서, 이왕 일을 하게 된다면 제가 좋아하고 많이 아는 쪽에서 하는게 더 즐겁고,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온라인 졸업전시 사이트가 개설되고, 결과물이 외부로 공개됐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열심히 만든 작업물을 누군가가 봐준다는 건 두렵기도 하지만 설레기도 하니까요.
▢ 대학 때 배운 내용 중(혹은 취업에)도움이 된 측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학 때 배운 내용 중에는 역시 패키지, 출판, 모바일, 웹디자인과 같이 실물 결과물이 나오거나 실제로 작동하는 결과물이 있는 과목에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도 배우지만,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보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도움되는 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결과물이 외부로 보여질 수 있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학과 SNS 관리 및 카드뉴스 총 디자인 제작을 맡았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외주를 받거나, 디자인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등의 실무 프로세스를 직접 겪어볼 수 있는 활동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공과목 내에서 열심히 해도 다른 학생들도 비슷한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게 중요합니다.
▢ 숭의여자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학교가 남산 언덕에 있어 올라오기 힘든 점을 빼고는 많은 도움이 될 학교입니다. 열심히하면 한 만큼 보상해주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