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여자대학교 SOONGEUI WOMEN'S COLLEGE

취업인터뷰

디프런트 엔터테이먼트(홍보팀)

  • 시각디자인과
  • 작성자통합 관리자
  • 조회수251
  • 작성일2025.01.2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숭의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과 23년도 졸업생 안서영이라고 합니다.




졸업 후 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현재 엔터테인먼트 홍보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SNS 템플릿 디자인, 관리, 컨텐츠 제작, 기획서 디자인 등을 맡고 있습니다. 


현재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전반적으로 관심이 많아서, 이왕 일을 하게 된다면 제가 좋아하고 많이 아는 쪽에서 하는게 더 즐겁고, 오래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온라인 졸업전시 사이트가 개설되고, 결과물이 외부로 공개됐을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열심히 만든 작업물을 누군가가 봐준다는 건 두렵기도 하지만 설레기도 하니까요. 


대학 때 배운 내용 중(혹은 취업에)도움이 된 측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학 때 배운 내용 중에는 역시 패키지, 출판, 모바일, 웹디자인과 같이 실물 결과물이 나오거나 실제로 작동하는 결과물이 있는 과목에서 많은 걸 배웠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도 배우지만,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보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에서 도움되는 게 많았던 것 같습니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결과물이 외부로 보여질 수 있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 학과 SNS 관리 및 카드뉴스 총 디자인 제작을 맡았습니다. 또한 기회가 된다면 외주를 받거나, 디자인 아르바이트를 해보는 등의 실무 프로세스를 직접 겪어볼 수 있는 활동을 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공과목 내에서 열심히 해도 다른 학생들도 비슷한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게 중요합니다.


숭의여자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예비 신입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학교가 남산 언덕에 있어 올라오기 힘든 점을 빼고는 많은 도움이 될 학교입니다. 열심히하면 한 만큼 보상해주는 학교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