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열정적인 교사가 되기 위해 숭의여대와 함께 하세요

유아교육과 2013년 졸업 문보나

  • 작성자 기분좋은커뮤니케이션
  • 조회수 1185
  • 등록일 2023.08.29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숭의여자대학 10학번 문보나입니다. 졸업을 한 뒤, 9년동안 직장어린이집에서 근무하였습니다. 근무하며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전문성을 다지고자 전공심화과정 중에 있습니다.


▢ 졸업 후 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답변)

현재는 5살 아이를 키우며 공부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 현재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어렸을 때부터 교사라는 직업에 대한 동경이 있었습니다. 교사 중에서도 어린 영유아를 성장시키는 유치원교사라는 직업이 매력적으로 느껴져 현재의 진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답변)

제 생일에 친구들이 학교에서 생일축하파티를 해주었던 순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같이 남산길을 산책했던 시간도 좋았습니다.



▢ 대학 때 배운 내용 중(혹은 취업에) 도움이 된 측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모든 교수님들께서 유아교육관련 분야를 오랫동안 연구해오셔서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유아언어교육시간에 배웠던 상호작용 교육을 통해, 현장에서 전문적이고 긍적적인 상호작용을 적용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답변)

오랜만에 학교에 돌아오니 예전보다 학생을 위한 시스템이 향상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공 관련 과목뿐만 아니라 취업 관련 특강, 스터디 등 다양한 교육지원을 찾아보고 이를 적절히 활용해서 저만의 강점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 숭의여자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답변)

숭의여자대학교의 유아교육과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학교로써 교수님들께서 가르쳐주신 내용을 현장에 적용하면 원에서 인정받으며 저희의 남다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숭의여자대학교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열정적인 교사가 될 수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