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20대 첫 시작을 숭의여자대학교에서!

2014년 졸업 김명주

  • 작성자 기분좋은커뮤니케이션
  • 조회수 1225
  • 등록일 2023.08.28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숭의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패션 전공을 한 덕분에 라이브커머스로 2억 4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던 김명주입니다. 



▢ 졸업 후 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답변) 현재는 프리랜서 쇼호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 현재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패션 관련하여 일을 하며 모델도 겸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코로나시기인 2020년에 패션 라이브커머스를 시작하게 되어 좋은 매출성과를 이루며 현재 직업을 4년 동안 하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패션 뿐 아니라 관련된 다양한 분야를 재미있게 방송으로 풀어나가고 있어 지금까지 하고 있습니다. 



▢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인가요?

(답변) 패션디자인을 전공한다는 것이 정말 힘들잖아요. 그러다보니 그때의 경험이 지금의 저를 있게 만든 게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패션은 옷만 아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마케팅도 잘 알아야하는데 저희 학교에선 패션관련 다양한 분야의 지식과 정보를 잘 알려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대학 때 배운 내용 중(혹은 취업에) 도움이 된 측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답변) 패션 방송을 했을 때 제가 패션디자인을 전공했다는 사실이 뿌듯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옷을 디테일하게 알다보니 설명하기 편했으며 나의 분야라는 생각이 들어 자신감 있게 말을 잘하게 되었어요. 암홀, 밑위 등등 패턴이 어떻게 제작되었으며 이 디자인은 어떤 것을 강조했구나, 어떤 분위기의 옷이구나 라는 걸 빠르게 캐치 할 수 있어 남들과 다르게 말할 수 있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시작을 패션방송으로 했었는데요. 그 첫 강렬했던 매출은 제가 패션전공을 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답변) 학교에서 가르쳐주는 건 우선 우리가 ‘패션’ 이라는 것을 알려고 들어왔으니 학교에서 알려주는 패션의 모든 것들을 다 내 것으로 만드는 게 우선인거 같아요. 저도 학교다닐땐 이게 꼭 필요한가?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나중에 지나고 보면 학교에서 정말 잘 알려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학교에서 알려주는 것 들 중 내가 제일 흥미로운 것 을 더 관심있게 보면서 그 분야를 집중적으로 공부하다 보면 취업과 진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 숭의여자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답변) 앞으로 나의 20대를 어떻게 만들어가고 싶은지 고민을 해보시면 어떨까요? 20대 첫 시작을 숭의여자대학교에서 시작하게 된다면 나의 앞으로 미래를 어떻게 그려나갈지 보이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