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여자대학교 SOONGEUI WOMEN'S COLLEGE숭의여자대학교 SOONGEUI WOMEN'S COLLEGE

열기

숭의 투데이

빛나는 학사모를 쓰고… 졸업하다!

  • 작성자 김서우
  • 조회수 4821
  • 등록일 2010.02.25

빛나는 학사모를 쓰고… 졸업하다!

  지난 2월 19일(금) 오후 2시 우리 대학 마펫기념 숭의음악당 대강당에서 2009학년도 제69회 학위수여식이 있었다. 이날 학위수여식은 김명옥 학장, 윤순희 이사장 외 많은 귀빈들이 참석해 학위를 수여받는 1,570여명의 학우들의 학위성취를 축하하고,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그들의 빛나는 미래를 위해 기도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위수여식은 사회를 맡아 진행하게 된 이경민 교무처장의 개식사로 식이 시작되었다. 이어 국민의례가 있은 후 김경철 교목이 졸업생들을 축복하는 기도를 드렸다. 그 후 학사보고와 김명옥 학장의 총 1,570명에 대한 학위수여가 이어졌다. 학위수여 후 곧바로 윤순희 이사장의 이사장상 2명, 김명옥 학장의 학장상 16명, 성적우수상 46명, 공로상 42명, 특별공로상 1명, 황은숙 총동문회장의 총동문회장상 2명, 김정길 회장의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상 3명, 강희성 회장의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장상 1명, 김영만 회장의 한국기독교전문대학협의회장상 1명의 시상으로 이어졌으며 시상이 모두 끝나자 김명옥 학장의 축사가 있었다. 또 이 날, 음악과 중창단이 앞서 졸업하는 선배들의 졸업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축가를 불러 자리에 모인 졸업생들과, 학부모, 교수와 교직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했다. 다음으로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교과를 제창하고 김경철 교목의 축도로 식이 마무리 되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 모인 졸업생들의 얼굴에는 사회진출을 앞두고 새로운 세상에 대한 벅찬 기대감과 헤어짐의 아쉬움으로 가득했다. 그러나 오늘의 아쉬움과, 가슴 벅찬 감정을 발판으로 자신의 꿈과 미래를 향해 발돋움하는 멋진 숭의인이 될 것이라 믿는다.

 

■김슬기 수습기자 iddal88@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