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진소개

이근수 교수이미지

이근수

  • 직급조교수
  • 담당과목관광법규 등(2년제), 호텔연회서비스실무론(4년제)
  • 연구실본관 760호
  • 연락처02-3708-9227
  • 이메일ksulee@sewu.ac.kr
  • 전공호텔경영
    • 학력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졸업(문학사 / 사회학전공)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호텔리조트학과 석사과정 졸업(관광학석사)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호텔경영학과 박사과정 졸업(관광학박사)


      경력

      - 1992.7∼2017.3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장 (인사, 기획, 구매, 객실판촉,

      - 외식, 컨세션, FS, 메뉴R&D)

      - 2017.4∼2020.2 한국관광대학교 호텔경영과 조교수

      - 2020.3∼2020.8 수원대학교 호텔관광학부 객원교수

      - 2021.3∼ 숭의여자대학교 호텔관광(학)과 조교수


      논문

      - 온라인 여행사(OTA)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호텔 직접예약으로의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호텔 로열티 프로그램과 BRG 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2019) 박사학위논문

      - P호텔 이미지가 외식업장의 서비스품질,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레스토랑'과 ‘연회' 업장 비교 연구, (2012) 석사학위논문

      - 호텔 종사원의 셀프리더십이 자기효능감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2) 호텔리조트연구

      - 온라인 여행사(OTA) 이용자의 인구통계적 요소가 지각된 위험, 지각된 혜택 및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연구. (2020) 관광레저연구

      - 온라인 여행사(OTA)의 대안매력과 전환비용이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브랜드 신뢰와 호텔 BRG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20) 관광레저연구

      - 에어비앤비에 대한 지각된 가치가 신뢰 및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0) 관광레저연구

      - 에어비앤비와 호텔에 대한 소비자의 선택속성이 호텔로의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20) 호텔리조트연구

      - 호텔 등급에 따른 온라인 여행사(OTA) 선택속성이 OTA 브랜드 애착에 미치는 영향. (2019) 호텔리조트연구

      -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혜택에 따른 온라인 여행사(OTA)에서 호텔 직접예약으로의 전환의도에 관한 연구. (2019) 호텔경영학연구

      - 온라인 여행사(OTA)의 선택속성이 호텔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치성 이론 및 애착이론 중심으로. (2018) 기업경영연구

      - 특1급호텔 연회지배인의 슈퍼리더십과 직무성과의 관계 연구. (2017) 한국외식산업학회지

      - 한국 근대호텔경영사에 관한 연구. (2016) 한국외식산업학회지

      - 호텔 이미지가 서비스품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외식사업부 연회장을 중심으로. (2016) 한국외식산업학회지

      - 호텔 이미지가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2016) 관광연구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