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 2024 제39회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국제공모전에서 수상 쾌거
- 작성자 시각디자인과
- 조회수 169
- 등록일 2025.02.18
칭찬유치원 동화
2024년 12월, (사)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가 주최한 제39회 디자인&일러스트레이션 국제공모전에서 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 학생들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주목받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한국, 미국, 중국, 호주, 인도네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전년 대비 65% 증가한 출품작이 접수되어,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다. 이는 디자인과 일러스트레이션 분야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반영하는 결과로, 많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를 위해 1차 심사에 7명의 교수님이, 2차 및 최종 심사에는 4명의 교수님이 참여하여 총 11명의 심사위원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심사위원들은 각 작품의 창의성, 기술력, 주제의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수상자를 결정하였다.
수상자 발표와 함께, 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의 학생들이 다수의 상을 수상한 사실은 학과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별상 부문에서는 전아림 학생이 영상작업으로 특별상(모리스)을 수상하였으며, 곽서연 학생과 방혜진 학생은 각각 편집작업과 영상작업으로 특별상(김교만)을 수상하였다. 장려상에는 오아영 학생의 동화작업과 함께 윤혜원, 이지우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특선 부문에서는 김성주, 박유민, 박은혜, 송미양, 오수민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입선 부문에서도 김은아, 김채현, 김희서, 문민영, 박서연을 비롯한 다수의 학생들이 수상하여, 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의 뛰어난 실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작품 전시는 2024년 12월 4일(수)부터 12월 31일(화)까지 한 달 간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전시는 수상작뿐만 아니라 다양한 작품들이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들에게 풍성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 교수진과 학생들은 이번 공모전 성과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작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시각디자인과는 다양한 공모전에서 성과를 통해 위상을 높이고,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전시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