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인터뷰

성장하기 좋은 숭의여대!

시각디자인과 2023년 졸업 황휘정

  • 작성자 기분좋은커뮤니케이션
  • 조회수 1117
  • 등록일 2023.08.28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시각디자인학과 졸업생 황휘정입니다. 현재는 편집디자인 에이전시인 회사에 재직중에 있습니다. 



▢ 졸업 후 현재 어떤일을 하고 계신가요?

 편집디자인 에이전시 회사에서 근무하며 대기업이나 공기업의 디자인 외주를 받고 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 현재 진로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에게 디자인은 정말 예전부터 선택해왔던 길이기 때문에 디자인 분야를 선택하였고, 왜 에이전시냐고 물으시면 많은 프로젝트와 디자인 결과물을 만들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결국 지금 제가 불과 작년(2학년 때) 디자인 결과물을 보면 수정을 해주고 싶다 생각할 정도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대학 때 배운 내용 중(혹은 취업에) 도움이 된 측면은 어떤 것이 있나요?

 대학교 때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뤘던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질적으로 디자인 회사에 취업하게 되면 한가지의 프로그램만 다루는 일은 없습니다. 디자인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사용하고 그만큼 다양한 결과물과 좋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대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하라 말씀하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더불어서 시각디자인학과에서 진행해주신 현장실습을 통해 짧게나마 근무를 한 경험으로 현재 재직중인 곳에서 더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대학생활을 하면서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나만의 노하우가 있으신가요?

 우선 취업역량은 자신의 기술이나, 적응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회생활이나 그 겉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외모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대하는 겉으로 보이는 태도나, 행동, 예의 같은 것에서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판단하기 때문에 평소에 사람들 앞에서 보이는 행실을 조금 더 가다듬을 수 있다면 더 멋진 사회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은 기술이나 개인의 센스가 더 중요한 만큼 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서로의 디자인을 불평 없이 피드백 해줄 수 있는 친목 모임을 만들었었습니다. 그를 통해 내 디자인에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 뭐가 더 필요한지 구체적으로 알고 그것을 보완할 수 있도록 여러 참고가 될만한 디자인 서적을 구매했었습니다. 

 자신의 디자인이 매우 별로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모르던 분야라면 더욱 그런 것이 심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럴 때는 유튜브나, 비핸스, 노트폴리오 등에서 타인의 디자인을 보고 우선은 비슷하게 따라하여 어느 정도 디자인이라는 것과 친해지는 과정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서 디자인에는 어느 요소가 중요하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게 됩니다. 


▢ 숭의여자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과제들 때문에 힘이 들 수 있지만 그것을 결과로 나오는 결과물들을 보면 뿌듯함이 생기지 않습니까? 숭의여자대학교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셔서 바쁜 학교생활이 되겠지만, 그 후 결과를 생각하면 뿌듯함이 생길 수 있다 생각합니다. 교수님들도 학생들을 격려하고 도움을 많이 주시기 때문에 학생들이 성장하기에 좋은 환경입니다. 어떻게든 학생들의 성장을 도와주시는 교수님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