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과 과정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목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중심 교육으로 직업기초에 필요한 전문역량 강화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1)구분명,으로 구분된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1) 안내표
구분명 넘버(순서별) 교수학습① : 전공직무관련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계획: 학과별 맞춤 전공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이행시기(월) 대면/비대면
아동보육과 1 풍선아트 풍선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거나, 어린이집 실내외 공간 및 행사를 위해 꾸미거나 만들고, 풍선을 이용한 영유아 놀이를 개발한다. 12월 대면
2 SMART8 명화그림, 음악, 무용, 수학, 과학, 영어, 경제, 문학을 통합해서 영유아들이 예술융합체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8월 대면
3 우쿠렐레 코드구성이 간단한 우쿨렐레 악기의 난이도별 연주법을 익힌다. 12월 대면
아동보육학과 1 손유희 노랫말과 운율을 가진 짧은 이야기로 손동작과 가벼운 몸동작으로 그 내용을 전달하는 손유희를 다양하게 익힌다. 8월 대면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2)구분명,으로 구분된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2) 안내표
구분명 넘버(순서별) 교수학습② : 창의융합역량지원프로그램 (사업계획: 창의인성 프로그램 활성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이행시기(월) 대면/비대면
아동보육과 1 창의특강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 역량인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창의성 발달을 지원해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9월 대면
아동보육학과 1 창의특강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 역량인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창의성 발달을 지원해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10월 대면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3)구분명,으로 구분된 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교수학습03) 안내표
구분명 넘버(순서별) 교수학습③ : 인성역량향상프로그램 (사업계획: 창의인성 프로그램 활성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설명 이행시기(월) 대면/비대면
아동보육과 1 인성특강 예비 보육교사로서 아동존중 사항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보육철학 및 보육관을 확립하여 보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9월 대면
아동보육학과 1 인성특강 예비 보육교사로서 아동존중 사항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보육철학 및 보육관을 확립하여 보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11월 대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