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진아
- 직급학과장
- 담당과목패션상품기획, 패션전략기획및수립
- 연구실음악당 304호
- 연락처02-3708-9252
- 이메일sonjinah@sewu.ac.kr
- 전공패션마케팅
-
-
학력
- 부산대학교 의류학과 졸업(학사)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의류학과 석사과정 졸업(가정학석사 / 패션마케팅전공)
-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원 의류학과 박사과정 졸업(생활과학박사 / 의류상품학전공)
경력
-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사후 연구원
- 서울대학교 생활과확 연구소 연수 연구원
- ㈜에이다임 인터패션플래닝사업부 트렌드기획팀
- ㈜티비에이치글로벌 패션정보팀, 전략기획팀
- 건국대학교 겸임교수, 숭실대학교, 인하대학교, 배재대학교, 동아대학교, 신라대학교 등 외래강사
논문
- 패션기업의 지적자본에 대한 연구 –성과 및 경쟁전략과의 관계를 중심으로-, 2010,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 의류제품의 상권선택기준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 2001, 서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 Cool Japan 전략 고찰을 통한 한국 전통복식 글로벌화에 관한 탐색적 연구, 2022, 한복문화
- Supply Chain Management focusing on relationship building and switching cost, 2021, Internaitonal Journal of Fahsion Design, Technology and Education
- An Exploratory Study on Types and Levels of Technological Innovation in Fashion Companies, 2020,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 패션기업의 조직문화에 따른 인적자본과 기업성과 간의 관계, 2020, 한복문화
- 중국 결혼 이주 여성의 이상적 미 내면화, 2019, 영상문화콘텐츠연구
- 패션기업의 SCM환경에서 관계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CRM요인, 2017, The Journal of th Convergence on Culture Technology
- 다문화 가정 부부의 전통적 가치관과 전통복식 태도 차이, 2017, 영상문화 콘텐츠 연구논집
- Exploratory Study on Self-fulfillment effect of Self-designing process in Adaptive Customization Services, 2014,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 Ecology.
- 중국 결혼이민 여성의 전통복식 문화적응태도 및 착용실태, 2014, 복식
- 애고 온라인 점포 유형별 소비자 특성, 2013, 한국의류산업학회지
- 패션기업의 경쟁전략군별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지적자본, 2013, 디자인 포럼
- Consumer Spatial Behavior for Apparel Products Based on Trade Area Selection Criteria, 2012, International Journal of Costume and Fashion
- 온라인 의류시장의 경쟁구조: 온라인 의류점포유형의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2013, 유통연구
- 베트남 다문화 가정 의생활 실태조사, 2013, 복식
- 인도네시아 무슬림의 전통복식과 종교복식에 대한 인식 및 착용연구, 2012, 복식
- Indonesian Muslims Clothing Consumption, 2012, Asian Regional Association for Home Economics
- 한국 전통문양 장신구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2012, 복식
저서
- 결혼이민여성과 다문화가족의 생활문화, 2017,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 NCS학습모듈: 가죽·모피 유통관리, 2014,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패션산업 인력활용실태 조사 사업 의류패션분야 조사보고서, 2010, (사)한국의류학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