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설유치원
유치원 소개
유치원 소개
운영목표
원훈 · 원가
연혁
원장님 인사말
교직원소개
유치원 환경
실내환경
실외환경
학급현황
오시는길
교육활동 소개
교육활동 소개
교육과정
중점사항
편성 · 운영 방향
교육계획
학사일정
하루일과운영
특색교육
특성화활동
대학연계프로그램
입학안내
입학안내
모집요강
셔틀노선
알림마당
알림마당
공지사항
운영위원회
조직도
운영위원회 회의록
가정통신문
부모교육
부모교육내용
부모교육 게시판
열기
유치원 소개
운영목표
원훈 · 원가
연혁
원장님 인사말
교직원소개
유치원 환경
실내환경
실외환경
학급현황
오시는길
교육활동 소개
교육과정
중점사항
편성 · 운영 방향
교육계획
3세 반
4세 반
5세 반
방과후 과정반
학사일정
하루일과운영
특색교육
특색교육의미
3세 특색활동
4세 특색활동
5세 특색활동
특성화활동
대학연계프로그램
입학안내
모집요강
셔틀노선
알림마당
공지사항
운영위원회
조직도
운영위원회 회의록
가정통신문
부모교육
부모교육내용
부모교육 게시판
모바일메뉴 닫기
숭의여자대학교
홈
교육활동 소개
유치원 소개
교육활동 소개
입학안내
알림마당
특색교육
교육과정
교육계획
학사일정
하루일과운영
특색교육
특성화활동
대학연계프로그램
교육활동 소개
특색교육
공유
URL복사
카카오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블로그 공유
닫기
프린트
특색교육
특색교육의미
3세 특색활동
4세 특색활동
5세 특색활동
특색교육의미
특색교육의미
3세 특색활동
4세 특색활동
5세 특색활동
자연친화활동을 통한 생태전환교육
1. 자연친화활동을 통한 생태전환교육의 교육적 의미
유아기와 생태전환교육
기후위기 비상시대, 인간과 자연의 공존과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 개인의 생각과 행동양식 뿐만 아니라 조직문화 및 시스템까지 총체적인 전환을 추구하는 교육
유아기부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실천하는 유아 생태시민 역량 기초 함양
지역사회에 기반한 생태전환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저탄소 친환경 유치원 문화 조성을 통한 생태행동 실천
자연친화활동을 통한 생태전환교육 방안
남산(지역사회)에서 느끼는 사계절
자연물을 활용한 예술교육
환경 관련 기념일 교육 진행 및 가정연계
자연놀이, 생태그림책 등을 활용한 활동
문학적 접근 활동에 의한 인성교육
1. 문학적 접근 활동에 의한 인성교육의 교육적 의미
유아와 그림책
유아는 문학과 이야기를 좋아함
그림책은 감상, 즐거움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는 문학작품이지만 유아기 훌륭한 교수학습 매체임
유아들은 그림책을 보면서 언어, 수개념, 사건의 인과관계, 탐구하는 태도 등을 배움
유아가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유아교육기관에서 환경 구성에 세심한 배려를 해야 함
문학적 접근 활동에 의한 인성교육 방안
유아의 흥미를 반영 및 인성요소를 갖춘 그림책 선정
미덕보석과 연계
그림책 감상 및 연계 활동
그림책 평가
창의융합예술교육(STEAM)
1.창의융합예술교육(STEAM)의 교육적 의미
STEAM교육
과학과 수학, 기술과 공학, 예술을 접목 시켜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창의적인 인재로 육성하기 위한 교육
유아가 마주하는 문제 상황에 대해 스스로 창의적이고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음
과학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기루고 과학과 예술을 통합한 활동은 과학적 원리 및 지식을 이해하는데 도움
창의융합예술교육(STEAM) 방안
놀이 속에서 궁금증 발견
과학적 탐구 과정
과학(Science), 공학(Technology), 기술(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예술(Arts) 등을 융합한 창의적인 표현 및 활동
활동에 대한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