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여자대학교, 서울연극협회와 연기예술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통합 관리자
- 조회수 968
- 등록일 2023.09.27
숭의여자대학교, 서울연극협회와 글로벌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연기예술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숭의여자대학교(총장 박경호)는 지난 18일 사단법인 서울연극협회와 글로벌 공연예술을 선도하는 연기예술전문가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경호 숭의여대 총장, 박선영 산학협력단장, 최동호 영상연기예술학부장, 김한아 연기예술과 학과장, 서울연극협회 박정의 회장, 안세용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 현장실습 및 교수 산업체 연수에 대한 협력 ▲산학 공동 프로젝트 개발 및 수행 ▲졸업생 및 재학생에 대한 취업정보 제공 및 진로지도 연계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및 인적교류 확대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사항들을 약속했다.
서울연극협회는 서울 강동, 강북, 강서 등 20개의 지부를 운영하고 있는 연극인들의 권익과 창작 문화의 발전을 위한 단체로써, 서울연극제, 대한민국연극제, 서울청소년연극축제와 같은 다양한 연극 기획, 홍보, 제작 활동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박정의 서울연극협회 회장은 “서울연극협회는 산학협력과 같은 많은 시도와 고민들이 현장 연극인들의 경험을 통하여 발돋움하는 학생들, 시작하는 예술인들의 실험적인 도전과 만나 시너지를 만들 수 있도록 숭의여자대학교 연기예술과와 함께 하고자 합니다. 서울연극협회는 그러한 방법을 찾기 위하여 적극협력 할 준비가 되어있으며 보다 실질적인 협약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전했으며
박경호 숭의여대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연기예술과 학생들을 비롯하여 우리 숭의여자대학교가 예술현장과 실질적으로 가까워졌으며 글로벌 공연예술을 양성하는 초석을 다지게 되었다.” 며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연극분야 지역 중 최다인원이 함께 하는 서울연극협회이니만큼 연기 예술 분야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기를 바라며 좋은 도전들을 함께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의 중심인 명동에 위치해 있는 숭의여자대학교는 120년의 전통과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연기예술과는 2023년도에 신설된 학과로 우수한 교수진, 교육과정, 연기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현재 숭의여대 [연기예술과] 수시 1차 모집 중이며 2차는 진행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연기예술과 홈페이지 참조. (https://www.sewu.ac.kr/actingarts/etc/intro.do)
수시 모집인원: 24명
원서 접수: 2023. 9.11.(월) ~ 10.5.(목) 21:00 마감
실기고사 일시선택 (예정) : 2023.10.10.(화) 17:00~21:00까지
실기고사: 2023. 10.21.(토) ~ 10.2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