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의여자대학교 SOONGEUI WOMEN'S COLLEGE숭의여자대학교 SOONGEUI WOMEN'S COLLEGE

열기

숭의 투데이

미국 SVA 관계자 우리 대학 방문

  • 작성자 김슬기
  • 조회수 5900
  • 등록일 2011.06.24



 

  미국 SVA 관계자 우리 대학 방문
 

  지난 6월 10일(금) 오후 12시에 뉴욕 School of VISUAL ARTS(이하 SVA)의 입학부서 책임자 아담 로저스(Adam Rogers)와 앤드류 장 교수 일행이 우리 대학을 방문했다.

   SVA는 1947년 미국 뉴욕주 뉴욕 맨하탄에 설립된 4년제 비쥬얼 예술대학으로, 아트와 테크놀러지 분야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명문대학이다. 현재 우리 대학과는 국제교류협정을 맺고 2+2와 매년 디자인 연수단을 파견 중이다.

   이번 방문에서 아담 로저스와 앤드류 장 교수는 2+2와 관련하여 디자인계열 시각디자인전공 커리큘럼과 토플, 학교 지원 사항 등에 관해 협의하고, 우리 대학 디자인센터 신축 현장과 숭의 역사관 등을 견학하였다.

   이어 ‘2+2 관련 과목인 영어강독 수업을 참관한 후, 시각디자인전공 교수들이 배석한 가운데 재학생 7명과 졸업생 3명이 준비한 포트폴리오 리뷰를 진행했다. SVA의 관계자들은 우리 대학 학우들의 작품 하나하나를 성의 있게 리뷰하며, 학우들의 작품을 대체적으로 높이 평가했다. 그렇지만 포토폴리오를 제작함에 있어서 획일적으로 똑같은 결과물만 보여줄 것이 아니라, 대학 입학 당시부터 현재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프로세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즉 좀 더 독창적이고 개성이 드러나는 포토폴리오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끝으로 아담 로저스가 시각디자인전공 학우들과 이번 하계방학 때 SVA로 해외 디자인 연수를 떠날 학우들을 대상으로 “New Trends in Art and Design in New York City(디자인 교육 분야의 미국 트렌드 분석)”라는 주제의 특강을 개최하는 것으로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다.

   우리 대학과 SVA의 발전적인 교류를 기원하며 이번  하계방학에 실시되는 해외 디자인 연수 또한 무사히 진행되길 바란다.

 

■ 김은주 기자 bbw_kej8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