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 · 일반] 2018학년도 신입생 학생증(ID카드) 발급 협조
- 작성자 김현아
- 조회수 15679
- 등록일 2018.03.12
2018학년도 신입생 학생증발급 안내를 하오니 학과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18. 3. 12(월) ~ 3. 16(금), 5일간 - 기일 엄수
2. 발급대상 : 2018년 3월에 입학한 신입생, 편입생
※ 2017년도와 달리 학생 본인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으로 직접 신청해야 하므로,
학과에서는 소속 학생들에게 아래의 신청방법과 준비물에 대한 안내 부탁드립니다.
또한, 학생증 발급 신청에 관한 안내문 붙임1, 붙임2를 1층 학생서비스센터에 게시하고 비치 할 예정이오니,
필요하신 학과에서는 가져가셔서 배부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가. 안면인식 오류의 경우
- 신분증 사진과 안면인식 과정 중의 오류는 시스템 상 오류이므로,
이 경우에는 4월 중 학생증 교부시에 수기로 신청서를 받을 예정이오니,
신청 기간이 끝난 후, 교부시에 다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나. 학생증 신청 후 실물카드 발급 전 은행 방문
- 휴대폰으로 학생증을 신청한 후에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다른 업무에 대해 신청할 경우,
시스템 상의 충돌로 인해 카드발급에 지연 및 오류가 생길수도 있으니
되도록 학생증 수령 전에는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재신고를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발급방법
1) 준비물
가. 스마트폰(가족, 친구 등 타인 명의도 가능)
나.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 신분증 미소지자는 신청 불가. 여권도 불가능.
다. 증명사진파일(200kb이하로 스마트폰에 미리 저장)
※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 : 카카오톡에서 “일반화질”로 사진보내기 후 다시 사진다운로드
2) 신청절차 (첨부1. 참고 및 유튜브에서 “우리은행 학생증” 동영상)
가. 위비뱅크 앱 설치 : Play스토어/App스토어에서 위비뱅크 검색 ⟶ 설치 ⟶ “대학생”선택
※ 기존에 설치된 위비뱅크 앱 보유 시 삭제 후 재설치 필수
나. 대학생ID카드신청 ⟶ 약관동의 ⟶ 대학교/생년월일/학번 입력 ⟶ 조회
다. 비대면실명확인 ⟶ 신분증촬영 ⟶ 주민번호 뒷자리 및 인식오류정보수정 ⟶ 신분증저장
라. 안면인식 ⟶ 화면하단에 나오는 3가지 미션수행 후 ⟶ 인증 성공
마. 개인정보입력(영문성명 반드시 표기, 주소 입력 시 !@#$^&*-등 특수문자불가)
바. 사진첨부 (미리 준비해 둔 증명사진파일로 등록)
사. 개인정보동의 ⟶ 상품가입 ⟶ 신청내용확인 ⟶ 전자서명 ⟶ 신청완료
※ 인터넷ID와 비밀번호 메모 필수.
※ 주택청약종합저축 신청학생은 학생증 교부시 가입금액(최소2만원) 지참 필수.
4. 신입생 학생증(ID카드) 교부일정 및 유의사항
1) 일정: 4월 중
2) 장소: 본관 1층 학생서비스센터 앞
3) 교부 시 신분증 지참 필수
5. 문 의
1) 학생처 02-3708-9042
2) 우리은행 세운금융센터 02-2266-1171
3) 우리은행 고객센터 1588-5000/1599-5000
6. 자주 묻는 질문
1) 카드 수령처 자택설정
-학생증이 완성되고 나서 교부는 일괄 학교에서 신분증을지참한 본인에 한해 교부할 예정이므로 이미 신청한 학생들은 해당 없음.
2) 우편물 발송처 관련
-위의 1번과 연계하여 비슷한 질문은 학생들이 직접 학생증 신청시에 나타나는 우편물 발송처* 와 관련한 자택 혹은 학교로
설정시나오는 우편물 발송처는 학생이 추후 카드를 체크카드로 사용시에 나올 청구서에 대한 우편물 발송처 이므로
자택으로 설정해도 무방.
붙 임 : 1. 2018년도 신입생 학생증(ID카드) 신청안내문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