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보육과 비교과 프로그램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목표
창의적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중심 교육으로 직업기초에 필요한 전문역량 강화
구분명 | 넘버(순서별) | 교수학습① : 전공직무관련 자격증 취득지원 (사업계획: 학과별 맞춤 전공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 |||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설명 | 이행시기(월) | 대면/비대면 | ||
아동보육과 | 1 | 풍선아트 | 풍선을 활용하여 작품을 만들거나, 어린이집 실내외 공간 및 행사를 위해 꾸미거나 만들고, 풍선을 이용한 영유아 놀이를 개발한다. | 12월 | 대면 |
2 | SMART8 | 명화그림, 음악, 무용, 수학, 과학, 영어, 경제, 문학을 통합해서 영유아들이 예술융합체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 8월 | 대면 | |
3 | 우쿠렐레 | 코드구성이 간단한 우쿨렐레 악기의 난이도별 연주법을 익힌다. | 12월 | 대면 | |
아동보육학과 | 1 | 손유희 | 노랫말과 운율을 가진 짧은 이야기로 손동작과 가벼운 몸동작으로 그 내용을 전달하는 손유희를 다양하게 익힌다. | 8월 | 대면 |
구분명 | 넘버(순서별) | 교수학습② : 창의융합역량지원프로그램 (사업계획: 창의인성 프로그램 활성화) | |||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설명 | 이행시기(월) | 대면/비대면 | ||
아동보육과 | 1 | 창의특강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 역량인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창의성 발달을 지원해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 9월 | 대면 |
아동보육학과 | 1 | 창의특강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 역량인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에 관심을 가지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창의성 발달을 지원해 줄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 10월 | 대면 |
구분명 | 넘버(순서별) | 교수학습③ : 인성역량향상프로그램 (사업계획: 창의인성 프로그램 활성화) | |||
---|---|---|---|---|---|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설명 | 이행시기(월) | 대면/비대면 | ||
아동보육과 | 1 | 인성특강 | 예비 보육교사로서 아동존중 사항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보육철학 및 보육관을 확립하여 보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 9월 | 대면 |
아동보육학과 | 1 | 인성특강 | 예비 보육교사로서 아동존중 사항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보육철학 및 보육관을 확립하여 보육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운다. | 11월 | 대면 |